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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N 2713-8267 (Print)      |      ISSN 2713-8275 (Online)

 

54집 | 프랑스어권 교과, 비교과과정 운영 현황 - 전남대학교 ‘프랑스문화·지역학 전공’ 운영 사례 (김태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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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인문학연구소 작성일19-05-08 11:09 조회3,16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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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의 목적은 전남대학교 프랑스문화·지역학 전공의 교과과정과 비교과과정의 운영 현황을 살펴보는 것이다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에 힘입어 2017년에 개설된 프랑스문화·지역학 전공은 프랑스와 프랑스어권 지역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13개의 프랑스어권 관련 교과목을 개설하였다. 그러나 교과과정의 운영만으로는 학생들의 프랑스어 실력과 지역학에 대한 이해 능력을 동시에 증진시키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학생들의 프랑스어 능력과 진로와 취업 능력을 진작시키기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내와 국외 인턴쉽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취업 의지를 고취시키고 해외에서의 취업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이 끝나면서 이후 이런 비교과 프로그램의 운영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 예상되고 있다. 이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대학 나름의 자구책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 더불어 학생들에게 프랑스어 실력을 향상하고 해외 인턴쉽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해외 취업의 의지를 강하게 만들어 줄 필요가 있다.

 

 

주제어 : 프랑스문화·지역학 전공프랑스어권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  지역학해외 인턴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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